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취업 후 가장 먼저 한 일, 신용카드 발급 받기

일상

by 할래 2021. 5. 24. 09:00

본문

내가 취업하고 가장 먼저 한 일은

신용카드 발급 받기였다.

 

나는 현대 제로카드 하나 가지고 있고

몇 년 동안 잘 썼었는데

 

 

 백수 시절 네이버페이 제휴이벤트로

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정해진 금액 이상 쓰면

네이버페이 포인트로 10만 원 페이백 준다는 것을

알게되어서 신청했었다.

 

같이 카드를 백수일 때 발급신청한 적이 있는데

수입이 없다는 이유로 반려당한 경험이 있다

 

 

 

 

정해진 금액이라는게 대략 14만 원 정도 였는데.

자취를 하고 있고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어서

한 달에 14만 원 결제는 부담되지 않았다.

 

 

회사를 다닌지 얼마 안 되서

재직확인 전화가 왔는데

뭐랄까.. 좀 부끄 >_<

 

 

 

 

그리고 꼭 받고 싶었던 신한 더모아 카드도 하나 받았다.

삼성카드는 온리 포인트만 보고 받은 거라 이벤트를 위한 신용카드라면

진짜로 잘 쓸 거 같은 카드는 신한 더모아 카드여서 추가 발급!

 

 

특히 요즘 수입이 생겨서인지

지출도 커져서 잘 쓸 것 같다!

 

 

 

신한 더모아 카드도 이벤트가 있었는데

자꾸 안 되길래 왜일까 왜 안 될까 고민하다가

결국 아무런 혜택없는 신한 홈페이지에 직접가서 신청했는데

나중에보니 내가 사용하는 카드 중에서 신한카드가 꽤나 있더라

 

 

 

 

 

근데 다 체크카드여서 영향이 있을까 싶은 의문이 있긴하지만

어쨌거나 저쨌거나 잘 받았으니 됐다

근데 이걸 보고 느낀게

여기저기서 혜택 좋다는 카드를 많이 발급받다보니

내사 모르는 카드들이 꽤나 있어서 놀랐다.

언제 날잡고 한 번 카드 정리 해야지.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아직 하지 않았지만 취업 후 꼭 해야할 것!

가지고 있는 청약 통장을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으로 전환하기

이거 올해까지라는 말이 있던데 생각났을 때 해둬야지

 

이것도 백수 시절 시간도 많겠다 은행갔었는데

직장이 없으면 전환이 안 된다고해서

터덜터덜 돌아왔던 경험이 있다

청년 우대형 청약저축으로 바꾸고 올해는 꼭 청약에 성공해서

내 집 마련해야지!

 

 

 

 

관련글 더보기